WiseN

NAVER CLOUD PLATFROM Global 서비스

Blog thumbnail








NAVER CLOUD PLATFORM (NCP) Global 서비스


 

NAVER CLOUD PLATFORM(이하 NCP)은 현재 한국을 포함한 6개 글로벌 리전 (한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독일, 미국(서부)) 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외 클라우드 사업자 대비 적은 수 이지만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들 중 가장 많은 수의 글로벌 리전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추후 태국, 베트남, 대만, 미국(동부) 리전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리전별 커버리지(국가)

· 미국 서부 리전: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 싱가포르 리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등
· 홍콩 리전: 홍콩, 대만, 마카오, 베트남, 필리핀 등
· 일본 리전: 일본
· 독일 리전: 유럽 (Euro 21개국), 아프리카, 중동 등

그럼 NCP 리전별 제공 서비스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caption id="attachment_3895" align="alignnone" width="702"] 그림1 : 리전 별 제공 서비스[/caption]

그림1의 붉은색으로 표시된 상품이 글로벌 리전에서 제공 중인 상품입니다. 그 외 상품은 현재는 글로벌 리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18년 1월 30일 기준)




Server

서버 상품은 모든 리전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리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인스턴스 타입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2018년 1월 30일 기준)



현재는 Compact / Standard 상품 위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싱가포르 리전에서 VDS(부팅 디스크 : SSD) 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이미지, 스냅샷, 유사서버 기능도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Volume

볼륨 상품의 경우 Block Storage 서비스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글로벌 리전 VM에서 한국 리전 File Storage(API, CL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ile Storage는 공인IP를 이용한 해외향 인터넷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latency 이슈로 서비스 품질이 떨어 질 수 있어 리전 간 File Storage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NAS 상품은 글로벌 리전 VM과의 연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보안 서비스

글로벌 리전에 제공중인 보안상품은 Basic Security 상품으로 Anti DDoS, IDS, Anti Viru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용 회선

글로벌 리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Server, Load Balancer 등은 인터넷 회선 기반의 공인 IP 통신은 물론, 글로벌 전용회선 기반의 사설 IP 통신도 가능합니다. 여러 리전을 통합 환경으로 구축하는 경우, 글로벌 전용회선 기반의 사설 IP 통신을 주 회선으로 하고 인터넷 회선 기반의 공인 IP 통신을 부 회선으로 구성하면 서비스 가용성을 보다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핵심으로 하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에게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현재는 글로벌 리전에서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NCP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